모델 외곽선을 따라 네온 같은 효과를 부여합니다.


만들어진 지 다소 오래된 효과라 호환성에 조금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작자는 익히 알고 계실듯한 ビームマンP



NeonPost.zip





적용 방법


모델 불러오고요.



(모션에 신경 쓰면 지는겁니다)



NeonPost.x 를 불러 온 다음


밝은 곳에서는 그닥 효과를 보기 어려운 지라 배경을 검게 만드는 편이 유용합니다.



주메뉴 -> 배경 (背景) -> 배경 흑화(背景黒化) 메뉴를 쓰셔도 되고




알파채널에 간섭하는 다른 포스트 효과를 쓰고 있다면 배경 흑화가 안 먹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배경 그림으로 검은색을 로딩하셔도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잘 눈에 띄지 않지만,  MME 에펙트 적용 메인 탭에서 모델을 꺼버리면





이제 잘 보이는군요.





MME에서 끄는 것 이외에도 모델 전체에 투명화 모프를 건다거나 하는 방법도 가능해 보입니다.


파란색 이외에 붉은색 효과도 들어있지만, 색이나 라인의 두께 등을 직접 조정하고 싶다면


.fx 파일에서


float3 ToonCol = float3(1,0.25,0.25);
float Threshold = 5.0;
float LineSize = 0.50;


이 부분을 바꿔가면서 시험 해 보세요.





덧) 그런데 이거 전에 비슷한걸 포스팅 했던 기억이 있는 거 같은데.. 뭐 아님 말고















신고

'MikuMikuDance > MikuMiku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MD 물리 기반 렌더링 ray mmd 1.2.0  (11) 2016.12.31
N3 + CShader Ver005  (3) 2016.12.12
빗방울 튐 효과 - ikRainSplash  (0) 2016.08.13
AutoLuminous를 이용한 유령 같은 효과  (0) 2016.07.20
NeonPost  (0) 2016.07.15
N2+CShader v005  (12) 2016.03.20
WorkingFloorAL ver 0.0.7  (2) 2016.02.22
Water v5.5 (수면 효과)  (8) 2016.02.14
ObjectLuminous Ver 1.1  (8) 2015.12.18
AutoLuminous Ver 4.2  (0) 2015.12.18
일해라 빛  (9) 2015.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