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github.com/ray-cast/ray-mmd
언리얼 엔진4에서 사용하는 IBL (image-based lighting) 기법을 적용한 셰이더 입니다. 주요 포인트는 물리 기반 재질과 Skylight가 되겠습니다.
출처가 중국 쪽이라서 조금 헤맸지만, 배포판에 자세한 튜토리얼이 들어있어서 사용법만 간단하게 써보겠습니다.
1) ray.x를 불러옵니다. PC 성능에 따라 몇초 정도 걸립니다.
2) 원하는 모델을 불러 온 다음 MME에서 Main 폴더에 있는 main.fx 를 할당합니다.
(으시으시 하군요)
3) Skybox 폴더로 들어가 원하는 스카이돔 모델을 불러옵니다. 아마도 자동으로 해당 사카이돔과 관련된 fx가 할당될겁니다.
4) 모델 표시 순서에서 스카이돔을 위로 올려 주고, MME의 EnvLightMap 탭에서 스카이돔에 원하는 효과를 넣어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대략 완성이네요.
참, 안티 앨리어싱은 꺼 주어야 합니다.
5) MME의 MaterialMap 탭으로 가서 모델에 원하는 재질 효과를 할당해 줍니다. (재질 효과는 Material 폴더에 있습니다)
6) ray_controller.pmx를 불러와서 모프를 조절해 줍니다.
상당히 다양한 모프가 지원되니까 이것저것 실험해 봅시다.
원한다면 스카이돔을 지우고 모델만 표시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스카이돔의 효과는 반드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상당히 잘 만들어진 세이더로 보입니다. 다른 효과에 비해 가볍고(?) 특히 실외 장면에서 효용도가 넓을 것 같네요.
'MikuMikuDance > MikuMiku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3 + CShader Ver005 (5) | 2016.12.12 |
---|---|
빗방울 튐 효과 - ikRainSplash (0) | 2016.08.13 |
AutoLuminous를 이용한 유령 같은 효과 (0) | 2016.07.20 |
NeonPost (0) | 2016.07.15 |
N2+CShader v005 (12) | 2016.03.20 |
WorkingFloorAL ver 0.0.7 (3) | 2016.02.22 |
Water v5.5 (수면 효과) (9) | 2016.02.14 |
ObjectLuminous Ver 1.1 (8) | 2015.12.18 |
AutoLuminous Ver 4.2 (0) | 2015.12.18 |
일해라 빛 (10) | 2015.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