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MD】役に立たないエフェクト集part2 / 針金 / sm12762934
철사P 님의 바닥면 반사 효과 입니다.
캐릭터나 기타 사물을 바닥에 반사시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반투명하게 해 보이는 등 여러가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하 Readme
오프스크린 렌더를 사용한 마루의 면경상묘화 효과입니다.
이전 작성한 WorkingFloor.fx를 오프스크린 렌더를 이용해 재구축 했습니다.
그 결과, 반투명 바닥면을 이용하지 않고 통상의 스테이지에서 마루의 면경상묘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지면 그림자 너머로 투과 해 묘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irror.fx와는 다른 수법으로 마루의 면경상을 작성하고 있어, 발 밑을 줌 업 해도 경상이 어지러워지지 않습니다.
무력 개입 P님의 Mirror.fx, full.fx를 개조 해 작성했습니다.
사용 방법
(1) WorkingFloor2.x를 MMD에 로드합니다.
(2) WorkingFloor2.fx의 선두에 있는 오프스크린 렌더 정의의 특정 장소에 적용하는 모델을 추가해 주세요.
Default에서는 모든 PMD / PMX, negi.x 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 하츠네 미쿠.pmd, 카가미네 린.pmd, negi.x 를 적용하는 경우의 기술 방법
"하츠네 미쿠.pmd = WF_Object.fx;"
"카가미네 린.pmd = WF_Object.fx;"
"negi.x = WF_Object.fx;"
(3) MMD의 악세사리 파라미터로 이하의 변경을 실시해 키 프레임 등록해 주세요.
Tr:마루의 면경상의 투과도
그 외의 파라미터로 마루의 묘화 범위를 설정합니다.
효과를 off로 했을 때의 WorkingFloor2.x의 하얀 범위가 묘화 범위가 됩니다.
(4) 묘화 순서는, 배경 스테이지→WorkingFloor2.x→그 외의 오브젝트의 순서로 설정해 주세요.
응용
WorkingFloor2.x를 별도 형상의 모델에 옮겨놓는 것으로 스테이지의 형상에 맞추어 경상묘화 하는 범위를
제한할 수가 있습니다.
갱신 이력
v0.0.5 2011/9/28 마스크 프로세싱을 사용하지 않고 묘화 할 수 있도록 개량 (렌더링 부하 경감)
v0.0.4 2011/7/30 α치 0.99로 양면 묘화 설정해 있는 재질의 마스크 프로세싱법을 변경
비 셀프 그림자 묘화로 톤 쉐이드가 올바르게 처리되지 않는 불편의 수정
셀프 그림자의 texture와 악세사리 묘화시의 불편에 관한 수정
v0.0.3 2011/7/01 스피어맵 사용 재질로 α값을 올바르게 묘화 할 수 없는 불편을 수정, Default로 PMX 묘화를 추가
v0.0.2 2011/4/11 모델/액세서리의 바닥면 아래 기어든 부위의 경상이 비표시가 되도록 수정
v0.0.1 2011/1/15 첫회판 공개
면책 사항
이용은 모두 자기책임으로 부탁합니다.
by 철사 P
이전 작성한 WorkingFloor.fx를 오프스크린 렌더를 이용해 재구축 했습니다.
그 결과, 반투명 바닥면을 이용하지 않고 통상의 스테이지에서 마루의 면경상묘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지면 그림자 너머로 투과 해 묘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irror.fx와는 다른 수법으로 마루의 면경상을 작성하고 있어, 발 밑을 줌 업 해도 경상이 어지러워지지 않습니다.
무력 개입 P님의 Mirror.fx, full.fx를 개조 해 작성했습니다.
사용 방법
(1) WorkingFloor2.x를 MMD에 로드합니다.
(2) WorkingFloor2.fx의 선두에 있는 오프스크린 렌더 정의의 특정 장소에 적용하는 모델을 추가해 주세요.
Default에서는 모든 PMD / PMX, negi.x 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 하츠네 미쿠.pmd, 카가미네 린.pmd, negi.x 를 적용하는 경우의 기술 방법
"하츠네 미쿠.pmd = WF_Object.fx;"
"카가미네 린.pmd = WF_Object.fx;"
"negi.x = WF_Object.fx;"
(3) MMD의 악세사리 파라미터로 이하의 변경을 실시해 키 프레임 등록해 주세요.
Tr:마루의 면경상의 투과도
그 외의 파라미터로 마루의 묘화 범위를 설정합니다.
효과를 off로 했을 때의 WorkingFloor2.x의 하얀 범위가 묘화 범위가 됩니다.
(4) 묘화 순서는, 배경 스테이지→WorkingFloor2.x→그 외의 오브젝트의 순서로 설정해 주세요.
응용
WorkingFloor2.x를 별도 형상의 모델에 옮겨놓는 것으로 스테이지의 형상에 맞추어 경상묘화 하는 범위를
제한할 수가 있습니다.
갱신 이력
v0.0.5 2011/9/28 마스크 프로세싱을 사용하지 않고 묘화 할 수 있도록 개량 (렌더링 부하 경감)
v0.0.4 2011/7/30 α치 0.99로 양면 묘화 설정해 있는 재질의 마스크 프로세싱법을 변경
비 셀프 그림자 묘화로 톤 쉐이드가 올바르게 처리되지 않는 불편의 수정
셀프 그림자의 texture와 악세사리 묘화시의 불편에 관한 수정
v0.0.3 2011/7/01 스피어맵 사용 재질로 α값을 올바르게 묘화 할 수 없는 불편을 수정, Default로 PMX 묘화를 추가
v0.0.2 2011/4/11 모델/액세서리의 바닥면 아래 기어든 부위의 경상이 비표시가 되도록 수정
v0.0.1 2011/1/15 첫회판 공개
면책 사항
이용은 모두 자기책임으로 부탁합니다.
by 철사 P
'MikuMikuDance > MikuMiku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HL 셰이더와 역광을 이용한 윤곽선의 표현 (3) | 2012.09.05 |
---|---|
Bubble Shader를 이용한 광택 효과 (3) | 2012.08.19 |
GodRay v2.5 (2) | 2012.05.20 |
AutoLuminous2 사용방법 (2) | 2012.03.18 |
AutoLuminous2 (0) | 2012.03.18 |
MangaLines ver 0.0.1b (0) | 2011.12.14 |
MangaTears ver 0.0.1 (1) | 2011.12.13 |
MangaSweat.fx ver 0.0.2 (0) | 2011.12.12 |
스테이지 연출용 효과 (1) | 2011.12.01 |
Heven Filter ver 0.0.1 (0) | 201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