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빛으로 옷에 바디라인을 그리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출처
사용방법
모델을 하나 불러옵니다. 스커트가 팔랑거리는 모델이 쓰기에도 보기에도 좋아요
단 스커트 아래로 비칠 부분이 정확하게 모델링 되어 있어야 합니다.
WorkingLight.x 를 불러들이고 나서
MME의 효과 할당으로 들어가 Main 탭에서 스커트 부분의 재질을 확인해 둡니다.
이 모델은 24, 25번으로 보면 되겠군요.
WL_MaskRT 탭으로 넘어가 해당 재질에 Mask_XX.fxsub 효과를 적용합니다.
(XX는 숫자로, 00 12 25 50 75 90 이렇게 6종류가 마련되어 있는데 숫자가 낮을수록 투과도가 높습니다.)
WL_ScreenMaskRT 탭에서 모델 전체에 ScreenMaskTarget.fxsub 효과를 적용하고
광원 방향을 조절해 역광을 만들어 보면
이런 식으로 다리가 치마에 비치게 됩니다 *-_-*
WorkingLight.x 의 Tr 값으로 비치는 정도를, Si 값으로 흐리게 번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키이돔을 사용할 때에는 WL_MaskRT에서 체크 해제를, WL_ScreenMaskRT에서 ScreenMask.fxsub (기본값) 으로 두세요.
재질을 반투명하게 만들어서 비치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MMD는 이런 처리를 제대로 못하죠.
빛이 많거나 역광을 자주 쓰는 장면에 쓰면 좋은 효과입니다.
덧 ) 그러다보니 생각이 났는데
이런 모델이 있었군요
'MikuMikuDance > MikuMiku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2+CShader v005 (12) | 2016.03.20 |
---|---|
WorkingFloorAL ver 0.0.7 (3) | 2016.02.22 |
Water v5.5 (수면 효과) (9) | 2016.02.14 |
ObjectLuminous Ver 1.1 (8) | 2015.12.18 |
AutoLuminous Ver 4.2 (0) | 2015.12.18 |
1인칭 시점 윙크 (0) | 2015.09.13 |
PostClip (0) | 2015.09.06 |
Blood and Ink (11) | 2015.08.14 |
자주 사용되는 효과 모음 - 셰이더/섀도우 (4) | 2015.07.23 |
ExcellentShadow2 : 초고품질 셀프 그림자 효과 (4) | 2013.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