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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kuMikuDance/MikuMikuEffect

Movie.fx

Animated PNG 혹은 Animated GIF를 텍스쳐로 사용하여,

간이 애니메이션을 액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입니다.


MikuMikuEffect 효과 샘플에 동봉되어 있으니 다운로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량 관계로 재압축 되어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두번 푸셔야 합니다.)




폴더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들어 있는데



MMD에서 movie7.x를 열어서 0 ~ 300프레임 정도 재생해 보시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Direct3D의 후킹 방법을 설명한 강좌에 쓰였던 바로 영상이로군요 -_-;)



movie7.fx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정말 짧군요;)

texture MovieTex : ANIMATEDTEXTURE <
    // 使用するAPNG(or AGIF)ファイルを指定する。
    string ResourceName = "movie7.png";
>;


// セルフシャドウOFF用
technique MainTec < string MMDPass = "object"; > {
    pass DrawObject {
        // アクセサリ描画時に、本来のテクスチャの代わりに、
        // 上記のアニメーションテクスチャを使用するように設定
        Texture[0] = MovieTex;
    }
}

// セルフシャドウON用
technique MainTec < string MMDPass = "object_ss"; > {
    pass DrawObject {
        Texture[1] = MovieTex;
    }
}


대강 보면..

액세서리를 렌더링 할때, 해당 오브젝트는 "movie7.png" 를 텍스쳐로 사용한다는 내용입니다.

잘 이용하면 모델에도 써먹을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글쎄요. 어떨지.


"movie7.png"  부분을 편집해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집어넣고,

액세서리의 크기나 위치, 투명도 등을 지정해 주면 되니까 상당히 간단합니다.


다만 MME에 쓰이는 .fx 파일을 편집할때에는 Shift-JIS 편집이 가능한 텍스트 에디터가 필요한데,

대표적으로 사쿠라 에디터 같은것이 있습니다.

이게 참 좋긴 한데 메뉴가 일어로 나오는 터라.. 메뉴 일부만 한글화 해서 급조했습니다.  잠깐 올려두겠습니다.








그럼 예제로




이걸 넣어보죠;

다음과 같이 편집해서



더미본에 붙여 사용하면 편합니다.




쓸만한 Animated PNG 혹은 GIF를 어떻게 만드는가가 가장 큰 문제겠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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