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스풍 미쿠 캐쥬얼 모델을 합성 강좌에서 머리의 꽃 장식을 그대로 놔두었었는데요.
이걸 평소에는 안보이게 해 두었다가, 원할때 나타낼 수 있도록 모프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광년이 -_-?
그럼 시작해 보죠.
디폴트 값으로 안보이게 했다가 표정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보여지게 하고 싶으므로,
꽃 재질을 선택해서
여기에서는 수치 입력을 통한 크기 조절을 하려고 합니다.
중심은 重1로 둡니다. 그냥 중심좌표를 0으로 두면 꽃이 허리 근처로 가버립니다 (!?)
그리고 스케일 수치를 0.5로 x y z 값을 각각 넣어주고 스케일 버튼을 누르면..
작아집니다.
그리고 수치 입력으로 머리 속으로 넣어버립니다.
그 다음으로 표정 탭을 열어줍니다.
표정 리스트 탭에서 우클릭 -> 신규 표정 작성
그러면 이렇게 표정 편집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표정 이름으로 「꽃 액세서리 (花エックセサリ)」를 넣어주고
표정 분류는 「그 외 (その他)」로 지정해 줍니다.
그 다음 표정 편집 윈도우에서 재질을 열고 꽃을 선택합니다.
위치 이동으로 원래 위치로 끌어낸 다음
스케일을 조정해 줍니다.
이 상태에서 반영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꽃 장식이 모핑되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만족스럽게 되었다면 잘 안보이긴 하지만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UI 문제로 이건 제 시스템이서만 이런듯 -_-;
이제 표정 편집 윈도우는 닫고, 표정 탭으로 돌아가서 이름을 적어준 다음 저장합니다.
20번 표정「꽃 액세서리 (花エックセサリ)」이 새로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MMD에서 테스트.
네. 완성.
이것으로 모핑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즐거운 MMD 라이프!
이걸 평소에는 안보이게 해 두었다가, 원할때 나타낼 수 있도록 모프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광년이 -_-?
그럼 시작해 보죠.
디폴트 값으로 안보이게 했다가 표정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보여지게 하고 싶으므로,
꽃 재질을 선택해서
여기에서는 수치 입력을 통한 크기 조절을 하려고 합니다.
중심은 重1로 둡니다. 그냥 중심좌표를 0으로 두면 꽃이 허리 근처로 가버립니다 (!?)
그리고 스케일 수치를 0.5로 x y z 값을 각각 넣어주고 스케일 버튼을 누르면..
작아집니다.
그리고 수치 입력으로 머리 속으로 넣어버립니다.
그 다음으로 표정 탭을 열어줍니다.
표정 리스트 탭에서 우클릭 -> 신규 표정 작성
그러면 이렇게 표정 편집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표정 이름으로 「꽃 액세서리 (花エックセサリ)」를 넣어주고
표정 분류는 「그 외 (その他)」로 지정해 줍니다.
그 다음 표정 편집 윈도우에서 재질을 열고 꽃을 선택합니다.
위치 이동으로 원래 위치로 끌어낸 다음
스케일을 조정해 줍니다.
이 상태에서 반영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꽃 장식이 모핑되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만족스럽게 되었다면 잘 안보이긴 하지만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UI 문제로 이건 제 시스템이서만 이런듯 -_-;
이제 표정 편집 윈도우는 닫고, 표정 탭으로 돌아가서 이름을 적어준 다음 저장합니다.
20번 표정「꽃 액세서리 (花エックセサリ)」이 새로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MMD에서 테스트.
네. 완성.
이것으로 모핑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즐거운 MMD 라이프!
'MikuMikuDance > PMX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X 에디터를 이용한 재질 모프 (9) | 2012.11.04 |
---|---|
모델에 악세사리 붙여넣기 (24) | 2012.09.25 |
PMD 에디터의 배경색 설정 (1) | 2012.03.07 |
NCHL용 모델 재질 설정 (편집중 - 계속) (4) | 2011.11.06 |
「사이하테의 장소」 스테이지를 .pmd로 개조 (8) | 2011.02.10 |
재질분리를 이용한 아이마스풍 미쿠 캐쥬얼 모델의 합성 (10) | 2011.01.26 |
PMD editor를 이용한 모델 머리 이식 (19) | 2010.10.03 |
PMD editor를 이용한 모델의 치비 (ちび) 화 (13) | 2010.10.03 |
PMD editor로 모델에 스피어맵 적용하기 (4) | 2010.10.03 |
PMD editor로 모델에 텍스쳐 입히기 (19) | 201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