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MMD】PanelLight+ExcellentShadow【MME】 / そぼろ / sm19123817
설명은 Readme 발췌로 대신합니다.
초고품질 셀프 그림자 효과 Ver. 2.4
제작:そぼろ
예쁜 그림자를 얻기 위해서라면, 얼마든지 그래픽 카드를
괴롭혀도 상관없다고 하는 분 용의 고품질 그림자 효과입니다.
MMD 표준의 퍼스펙티브 그림자 맵, 근경용 고정 그림자 맵 ,
원경용 광역 고정 그림자 맵의 3매를 동적으로 블렌드 하면서,
포스트처리에 선염을 넣는것으로 일찌기 없었던 엑설런트한 그림자를 실현했습니다.
■ 사용 환경
MikuMikuEffect Ver. 0.27이후
MikuMikuMoving Ver. 1.1.8.2이후
SM3.0 및 부동 소수점 texture의 밉맵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추천 VRAM:1 GB이상
■ 사용 방법
1. ExcellentShadow.x를 읽어들입니다. 이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모든 모델·악세사리에 full_ES.fx 를 적용합니다.
3. 모델·악세사리의 셀프 그림자를 유효하게 합니다.
ExcellentShadow.x 의 위치가 그림자 맵의 중심이 됩니다.
ExcellentShadow.x 를 찍고 싶은 오브젝트의 가깝게 배치되도록 해 주세요.
ExcellentShadow.x 의 Si에 의해 그림자 맵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그림자 맵을 크게 하면보다 넓은 범위에 셀프 그림자를 발생시킬 수가 있습니다만,
그 만큼 세세한 그림자가 무너져 엣지도 지저분해집니다.
원경, 근경으로 잘 조정해 주세요.
Default 상태에서 게키드 거리의 반정도를 커버합니다.
이 효과는 MMD 표준의 그림자도 이용하기 때문에,
효과 오프시의 그림자에도 신경을 쓰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trl+G의 그림자 버퍼 확대도 효과가 있습니다.
ExcellentShadow.x 의 Tr에 의해 그림자의 진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Tr를 작게 하면 그림자가 진해집니다.
이 효과는 표준에서는 PMD 모델에게는 약하게 적용됩니다.
(인물 모델의 그림자가 너무 진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PMD 모델에도 적용하고 싶을 때는 full_ES.fx 를 편집해
PMD_SHADOWPOWER의 값을 크게 해 주세요.
악세사리의 X회전에 의해 그림자의 번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범위는 -100 ~ 100 입니다.
본 설치의 영향은 무시됩니다.
■ 재질 모프 대응
MMD+MME에 대해, 재질 모프를 사용한 PMX 모델의 경우,
full_ES.fx에 대신해 full_ES_pmx.fx를 적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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