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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kuMikuDance/Tutorial

마구잡이 강좌

멋진 모델이 등장했으므로 좀이 쑤셔 견딜 수 없었을 뿐입니다.

강좌라기 보단 그냥 놀기에요 -_-;






하앍



스타킹에 광채를 더해봅시다.

PMDE 0138 로드.






다리 재질은 5번입니다.

모델 배포하신분은 로션 효과를 쓰라고 했는데 여기서는 스피어맵을 더해보겠습니다.


이런 스피어맵입니다.

출처는 기억이 안납니다 -_;; (클레임이 있을경우 내려갑니다)




모델 폴더에 넣고 스피어맵으로 지정해줍니다.

스피어맵에 대해서는 다음 강좌를 참고.

http://mmdguide.tistory.com/13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사이즈 오버 에러가 나는군요. 대체 왜 ?_?

때문에 PMD 로는 저장이 안되고 PMX로 저장해야 합니다.

PMD편집 윈도우에서 정보 메뉴 -> PMX 머시기 ( ..)



그리고 저장




불러보면..

    


없었던 광택이 좀 생기죠.

모델 전체에는 Detailup for Landscape 053 - Adultshader 2를 걸어줍니다.


먼저 ShadpwMap.x를 불러줘야 합니다.





이후 효과 할당








   

 

소프트 셰도우 계열 셰이더의 문제점은 명암비가 낮아지는 게 아닌가 싶네요..


MMD에서 취향에 따라 모델 외곽선 두께를 조절합니다. 제작자분은 0.4를 추천하시더군요.




모션을 입혀보죠. 여기에서는 이지댄스 모션을 썼습니다.

출처 : 【第8回MMD杯Ex】 初音ミク ☆ イージーデンス 【高画質+モーション配布】 / ライクーP / sm17146318





이 모델은 친본이 있기 때문에 위치 이동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친본을 선택하고 본 편집 -> 수치입력 -> X +15

보통 친본은 프레임 패널 가장 위에 뜨니까 이 모델처럼 본이름이 죄다 깨져나와도 대응할 수 있죠.. (땀)



모델을 하나 더 부른다음, 모션을 입히고, 친본에 수치입력으로 X -15, Y축 180도 회전을 걸어줍니다.



마음에 드는 스테이지를 불러옵니다.




이제부터가 고생인데.. 영상에 현실감을 넣으려면 여러가지가 추가되야 합니다.

카메라의 원근 효과를 강조하기 위한 DOF,
움직임의 잔상을 남기기 위한 MotionBlur,
바닥면 반사를 위한 Walking Floor,
그 외 효과중의 기본인 디퓨전을 넣고, 화면 톤 조절이 필요하기도 하고, 화면 외곽을 어둡게 하기도 하고.. -_-;

몽땅 넣어봅시다.










효과를 다 적용하면 그래픽카드 부하가 장난아니게 걸리니까 각오를 하셔야 할 겁니다..

... 저만 그럴지도 -_-?


그럼 감상.






덧 ) 빈티지 효과는 까먹었습니다 -_-;

덧2 ) 이노무 유튜브 또 오디오 싱크 안맞는구만!!

덧3) 유쿠리 목소리 깨는군요. 미쿠 원본은 이쪽으로.

【初音ミクが人間のように歌う】イージーデンス【ラップもする / Mitchie M / sm16590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