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정점의 웨이트 본을 다른 본으로 교체하는 플러그인입니다.


VertexWeightReplace.zip



이미 비슷한 플러그인이 있긴 한데, 해당 재질에서 정점을 뽑아오는 과정이 넘 느려 사용하기에 갑갑한 감이 있어서

미리 정점을 선택하고 웨이트를 교체하는 플러그인을 만들어 봤습니다.




플러그인 실행 전에 정점을 선택 해 두었다면 자동으로 가져오고,

그렇지 않은 경우 정점을 선택한 다음 정점 로드 버튼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그렇긴 한데 세상은 넓고 능력자들은 많다고, 이미 훨씬 고기능인 플러그인이 많더군요.

칠하기 어려운 BDEF4 플러그인도 있고, 트랜스폼 뷰 에서 직접 정점을 수정하면서 웨이트를 칠할 수 있는 플러그인도 있고 ㅇㅇ


신고
  1.   2016.11.25 17:30 신고

    저... 모델에다가 표정 이나 입모양은 어떻게 추가하나요??
    ㅠㅠㅠ

    • 무명P 2016.12.12 21:00 신고

      답글이 늦어서 죄송하네요.
      표정, 특히 입모양 같은건 상당히 넣기가 어렵습니다.
      말 그대로 새로 모프를 생성한 다음 원하는 정점이 원하는 위치에 이동하도록 지정해 줘야 하는데, 상당한 시간싸움이에요.
      보통은 3D 톨에서 모델링 할때 생성해 넣는데, 이 경우에도 다른 툴의 도움을 받는게 일반적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