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kuMikuMoving

MikuMikuMoving 메뉴얼 12. 물리 연산






12.1 물리 연산 설정


물리 연산에 관한 설정은, Physics 탭의 「Physsics Setting」으로부터 실시합니다.




Gravity Acceleration
중력가속도의 크기입니다.
Default는 현실과 같은 9.8에 맞추어 있습니다.
X/Y/Z 중력의 방향입니다. Default는 -Y방향입니다.
Random Seed
물리 연산의 움직임에 사용되는 난수의 시드치입니다.
이 값을 바꾸면, 물리 연산의 움직임이 바뀝니다.




12.2 물리 본 표시


Physics 탭의 「Show Physics Bone」 버튼으로,
본 추종의 강체에 관련지을 수 있었던 본에 대해, 편집시에 본 마커를 표시/비표시를 바꿀 수 있습니다.
Default는 비표시입니다.


 
12.3 강체 위치 초기화

Physics 탭의 「Initilize Rigid Body」 버튼으로,
편집중인 모델에 대해서, 강체의 위치를 초기 위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12.4 바닥

Physics 탭의 「Ground」 버튼으로, Y=0의 바닥면을 유효/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바닥은 비충돌 그룹 16입니다.


12.5 강체 표시

Physics 탭의 「Show Rigid Body」 버튼으로, 강체의 표시/비표시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강체의 움직임을 보고 싶다은 경우에 표시해 주세요.


12.6 물리 연산 모드

물리 연산의 동작에는, 아래와 같이 3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바꾸어 주세요.

Physics Always
편집시, 재생시, AVI 출력시
모두 물리 연산을 실시합니다.
Physics Playing
편집시는 물리 연산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재생시, AVI 출력시에 물리 연산을 실시합니다.
N/A
편집시, 재생시, AVI 출력시
모두 물리 연산을 실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