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Wasteland 2 DC 공략 - 레인저 시타델





처음 시작시 무덤 옆의 삽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건물 입구의 보초에게서 유니크 샷건을 하나 얻으시구요. (말 잘못하면 싸움나고 게임오버)


안젤라를 동료로 영입한 다음


돌무더기를 삽으로 파헤치면 잡템이 나옵니다. 보통 쓰레기지만 탄약도 가끔 나와요.


열쇠를 따거나 괴력으로 부숴서 사격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내부의 무기상자에서 1-2티어 무기가 나옵니다.

상자 열때마다 랜덤이니까 원하는 무기가 나올때까지 로딩하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저격총 강력 추천)

근처의 탄약상자도 챙겨주시고


건물 입구 근처의 상점에서 장비를 정리합니다.

기본 저격총이랑 기본 헤비웨폰은 전부 팔아버리시고, 파이프폭탄도 다 파세요.

진통제는 서브미션에 사용되므로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상점에서 61290을 키워드로 사용하면, 킥스타터 백커에 한해 남서부 토속학 이라는 책을 4권 줍니다.

여러 지역을 방문했을때 추가적인 배경 설명을 해주는 책이므로 게임 진행과는 무관합니다.


이 공략에서 사용한 캐릭터 빌드를 사용하면 못해도 800원 이상 나오니까 참고하시구요.

방사능 보호복은 파티 아이템인데 여기서 지금 파는건 2 이하의 방사능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초반 레일 노마드 러쉬를 하신다면 사서 사용하시구요. (방사능 보호복은 사용하면 인벤토리에서 감춰집니다)


처음 밖으로 나와서 산맥을 따라 북동쪽으로 이동하다보면 오아시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물 보충하시고 (물 떨어지면 얼마 안가서 전멸합니다)

다시 시타델로 왔다갔가 하다보면 랜덤 인카운터가 뜹니다.


도적단 세명이 고정적으로 뜨는데, 탄약을 낭비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처리합시다.

돌격소총 탄약은 비교적 여유가 있을테니 자격총 탄약은 가능한 아끼세요.


시타델 <-> 오아시스를 왔다갔다 하면서 안젤라가 1렙 할 때까지 레벨 노가다 해주는게 나름 정석이라면 정석이죠.


랜덤 인카운터시 공격해서 들어갈때와 도망치기 실패해서 들어갈때 해당 로컬 맵의 시작 위치가 달라집니다.

보통 도망 실패로 들어가면 상당히 불리한 위치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랜덤 인카운터를 반복하다 보면 행상인을 만나게 될 텐데 (안나오면 나올때까지 주구장창 노가다)





이 상인에게서 M-24저격총과 M-16 돌격소총을 반드시(!) 구입해야 합니다.





초반 난이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니, 어려운 난이도를 하고 있다면 꼭 사세요.

돈이 모자를 경우 옷을 전부 팔아서라도 사셔야 합니다. (게임 시작시 모자와 베낭을 꼭 달아주는것도 이것 때문)


또 한가지, 이 상인은 성소 위치를 하나 가르쳐줍니다. 공짜 경험치가 들어오니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