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Shadowrun Dragonfall DC 공략 - Harfeld Manor Run

Decking 2, Biotech 3 체크가 있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만든 캐릭터라면 전부 통과 가능.

그런데 사실 체크 통과 못해도 진행 자체에는 보너스나 영향이 없습니다. -_-



리더인 Monika는 손쉬운 런(Run)이 될거라며 팀원을 다독이고 임무를 시작합니다.

밴에서 장비를 챙기고 진행합니다. 캐릭터에 맞는 무기를 골라줍니다. (드론 스킬이 있다면 자동으로 드론도 주어집니다.)




4개의 방향으로 트인 홀이 나오면 남쪽으로 갑니다. 문을열면 경비가 한마리, 추가로 두마리 나옵니다.

간단히 해치우고 방의 콘솔을 작동시켜 다른 문을 엽니다.




다시 홀로 나와서 동쪽으로 가면 잭인 터미널이 있습니다. Monika를 다이빙 시킵니다.





어새신 EPS를 불러두면 손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부 정리하고 데이터코어를 클릭하면 Paydata를 습득할 수 있는데, 나중에 넷 상에 올려서 팔아먹을 수 있습니다.

(큰돈은 안됨 -_-)




북쪽 방으로 진행하면 경비 넷이 나옵니다. 취향에 맞는 여러가지 전술을 실험해 보세요.




정리가 끝나면 지하 벙커(?) 로 진행.





Monika가 데킹으로 볼트 문을 열려고 하면 Eiger가 부 지휘관을 누구로 할 거냐고 정해달라고 합니다.




주인공이 책임을 맡는다고 하자 어이 없어하는 Eiger.




나중에 맥주한잔 사주고 얘기해볼께





Monika : 으앙 쥬금


돌연 Monika가 통구이가 됩니다.


경보가 울리고 경비 둘이 튀어나옵니다. 이를 제거하고 콘솔을 클릭하면



1분후에 도주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제 10턴동안 버텨야 하는데, 방 안으로 들어가기 보다는 처음 진입한 문 양쪽으로 매복해서 농성하는 편이 좀더 쉽습니다.




조금 버티다 보면 중무장한 오크가 하나 튀어나와 항복 하라고 하지만, 어쩐지 항복해도 죽을거라는 예감.

이 부분은 약간 버그가 있어서 이벤트가 안 나오기도 하는데, 10턴 넘기면 탈출은 가능하고 진행 자체는 문제가 없습니다.





10턴이 지나면 서쪽 문이 열립니다. 1~2턴 남았을때 미리 이동해 두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오크 캡틴은 스크립트상 못잡습니다. 얼른 탈출합시다.





도망쳐 나오면 Eiger가 이럴 줄 알았다며 주인공을 질책합니다.


튜토리얼 성격의 미션인데, 10턴 버티기 부분은 처음 접하는 사람한테는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다만 원래 DLC로 만들어진 것을 감안하면 반대로 쉬운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