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kuMikuDance/Tutorial

AVI 트레이싱을 이용한 MMD 영상 만들기 2

이제 사용할 모델을 찾아봐야 합니다.

렌은 기본 모델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그냥 쓰고

중간에 약간 변화를 주고 싶... 구체적으로는 노출도를 올리고 -_- 싶으므로 렌도 수영복 모델을 찾아봤습니다.


렌 기본모델                                                         렌 DiVA풍 수영복 모델
   


수영복 모델은 린 렌 카이토 카이코 DIVA풍 수영복 세트  게시물로


다음은 린인데, 가능한 한 귀여움을 어필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Lat식 개조 린을 선택했습니다.

거기에 추가해서 역시 노출도를 올린 -_- 개조를 더한 모델을 하나 추가.


Lat식 개조 린 0.04                                   Lat식 개조 린 0.04+
 


Lat식 개조 린 0.04 모델은 [린] Lat식 린 0.04 게시물로

(참고로 0.05 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오른쪽 린의 개조는 재질 분리와 정점 병합으로 다른 모델에서 발 부분만 빌려 왔습니다.

색상은 텍스쳐로 되어 있으므로 변경하는건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넘어가겠습니다.)




모델을 살펴보다가 예상 못한 부분을 하나 발견했는데

오리지널 Lat식 미쿠 2.3



Lat식 개조 린 0.04



린 보시면 얼굴에 홍조 표정을 넣었을때 가로 선이 나타납니다. ( 그 외에 투명 텍스쳐 처리가 완벽하지 않은듯도 하죠)

0.05 에서도 그대로인 것을 보면 아마 의도했던 것이거나, 제작자분이 못보고 넘어간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

이번에 만들 영상에선 린의 클로즈 업 장면이 많으므로 다소 손을 보게 되었습니다.



잘 안보이겠지만... 주황색으로 선택된 부분이 가로선의 원인입니다.
원래 Lat식 미쿠에는 없는 부분으로, 어떤 이유인지 린 제작하신 분이 추가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카메라 각도가 아주 높거나 낮을때 얼굴 왜곡을 최소화 하기 위해 넣은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만
여기에서는 선택 부분을 조금 뒤로 밀어 넣어서 가로선을 없애는 방법을 썼습니다.



투명 텍스쳐 부분은 어쩌지 못하긴 했지만, 가로선은 일단 안보입니다...

그럼 모델은 준비가 된 듯 하고, 다음엔 모션을 넣어서 컷신을 만들 차례입니다.


다음 강좌로 : AVI 트레이싱을 이용한 MMD 영상 만들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