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의 100번째 프레임부터 200번째 프레임까지를 잘라옵니다.
100번째 프레임부터 마지막 프레임까지 잘라옵니다.
100번째 프레임부터 199번째 프레임까지 잘라옵니다.
첫번째 프레임만을 잘라옵니다.
Trim은 오디오 크기를 비디오 크기와 일치시킬 때에도 사용되는데,
조금 이해가 안 갈지도 모르지만 Avi 소스 중에는 오디오 길이가 비디오 보다 길거나 짧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소스를 클립으로 만들어 루프를 돌리거나 할 경우 오디오 길이에 따라 싱크가 어긋나버리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클립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Trim을 걸어주면
오디오 길이가 짧다면 끝 부분에 무음을 덧붙여 비디오와 일치시키고, 길 경우엔 잘라서 일치시킵니다.
이것을 패딩 이라 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_vidoe1 의 처음과 마지막 프레임 만큼의 크기로 _audio1의 오디오를 잘라 하나의 클립으로 만들게 됩니다.
옵션을 줘서 이 패딩 처리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rim (100, 200)
100번째 프레임부터 마지막 프레임까지 잘라옵니다.
Trim (100, 0)
100번째 프레임부터 199번째 프레임까지 잘라옵니다.
Trim (100, 199) 혹은 Trim (100, -100)
첫번째 프레임만을 잘라옵니다.
Trim (0, -1)
Trim은 오디오 크기를 비디오 크기와 일치시킬 때에도 사용되는데,
조금 이해가 안 갈지도 모르지만 Avi 소스 중에는 오디오 길이가 비디오 보다 길거나 짧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소스를 클립으로 만들어 루프를 돌리거나 할 경우 오디오 길이에 따라 싱크가 어긋나버리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클립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Trim을 걸어주면
오디오 길이가 짧다면 끝 부분에 무음을 덧붙여 비디오와 일치시키고, 길 경우엔 잘라서 일치시킵니다.
이것을 패딩 이라 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video1 = Trim (AudioDub (_video1, _audio1), 0, FrameCount (_video1))
_vidoe1 의 처음과 마지막 프레임 만큼의 크기로 _audio1의 오디오를 잘라 하나의 클립으로 만들게 됩니다.
옵션을 줘서 이 패딩 처리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rim (100, 200, false)
'AviSyn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or Format, ConvertToRGB, ConvertToYUY2, ConvertToYV12 (0) | 2010.12.12 |
---|---|
FadeIn, FadeOut, FadeIO (0) | 2010.12.12 |
AssumeFps, ChangeFps, ConvertFps (0) | 2010.12.12 |
MixAudio() (0) | 2010.12.12 |
Loop() (0) | 2010.12.12 |
BlankClip() (0) | 2010.12.12 |
AviSource(), WavSource(), AudioDub() (0) | 2010.12.12 |
AC3-ACM Codec 1.5 (1) | 2010.12.11 |
AvsPmod 2.0.5 (0) | 2010.12.11 |
AviSynth 2.5.8 (0) | 2010.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