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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Synth

AviSynth를 이용한 블룸효과 적용

아래 모션블러에 이어서.. 블룸 효과입니다.

이 모션블러와 블룸은 꽤 많이 쓰입니다.. 게임이나 게임 이라던가 혹은 게임 같은것 말이죠 ( -_-)


기본 사항은 모션블러 부분을 참고하시고, 스크립트부터 보겠습니다. 출처는 Doom9입니다.

#=======================================================================

SetMTMode(2,0)

AVISource("F:\test.avi") # or MPEG2Source, DirectShowSource, some previous filter, etc
Bloom(255, 3)

Function Bloom (clip Last, int "threshold", int "radius") {

LoadVirtualDubPlugin ("BoxBlur.vdf", "BoxBlur")
radius = Default (radius, Round (Width / 120.0))
threshold = Default (threshold, 255)
threshold = Round (Threshold * 219 / 255.0) + 16

bloom = ConvertToRGB32 ("pc.601").BoxBlur (radius, 3, 1000).ConvertToYV12 (matrix = "pc.601")
bloommask = bloom.Tweak (sat = 0, coring = false).Levels (16, 1, threshold, 0, 255, false)
Overlay (last, bloom, mode = "lighten", mask = bloommask)

}

#=======================================================================

SetMTMode(2,0) 이건 멀티쓰레드를 위한 부분으로 멀티코어용 AviSynth를 쓸때 속도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멀티코어가 아니라면 쓸일은 없겠죠.

BoxBlur.vdf 라고 해서 버추얼덥용 외부 블러그인 하나가 필요합니다.

출처는 구글신께 문의를.. ( -_-) 라고 하면 돌맞을 것 같으니 (링크)
참고로 공개소프트입니다. 딴지걸지 마시길.

threshold 값은 0 ~ 255가 들어가는데 255가 기본값입니다. 블룸 효과의 강도를 설정하는 부분이고

radius 값은 블룸 효과가 번지는 범위인데 영상 해상도의 1/120이 기본값입니다.
숫자가 클수록 많이 번지죠.

기타 세부사항은 Doom9 포럼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forum.doom9.org/archive/index.php/t-10881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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