モザイクロール 모션 사용시 모델 움직임이 이상해 지는 경우가 있다고 제보를 받았습니다.
해당 모션의 readme 를 보시면 그루비 본과 그 외 몇몇 비 표준본을 사용했다고 되어 있네요.
이런 경우엔 간단하게 PMXE 용 플러그인을 써서 해당 비 표준 본을 원하는 모델에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준 표준 본 추가 게시물을 보시면 플러그인을 하나 받을 수 있는데(가능하면 일본어 원본을 쓰세요. 한글판은 버그가 있는듯한:)
이걸 PMXE에 설치하고, 모델을 열고
위와 같이 그루비 본에 체크한 다음 OK를 넣어주면
그루비 본이 생성됩니다.
표시 위치를 수정하고
표시범위를 설정한 다음 (보통 Root 에 들어있는데 센터(センター)를 생성한 다음 여기에 넣었습니다)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 상반신/하반신/전체부모 와 그루비 본 간의 링크가 순서대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에서 사용한 모델이 그런 경우인데, 이럴때는 순서를 수동으로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본 구조를 잘 모르면 상당히 난해한 부분인데.. 뭐라 간단히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자세한 부분은 다음 기회에;
편집이 어려운 분은 모델 본체만 따로 압축했으니 이걸 받아서 쓰세요.
'MikuMikuDance > PMX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XE에서 안 열리는 모델 임시로 손보는 방법 (8) | 2016.12.21 |
---|---|
모델 머리 색 바꾸기 (9) | 2016.12.20 |
정점 웨이트 교체 플러그인 (3) | 2016.10.14 |
본 모프의 작성 (3) | 2016.10.07 |
정점 조작 플러그인 (0) | 2016.10.07 |
재질 복사를 이용한 텍스쳐 모핑 (4) | 2016.07.08 |
ikPolishShader v012 (5) | 2016.05.29 |
앵커 편집과 BDEF/SDEF (1) | 2016.05.14 |
AH식 가슴 물리 작성 플러그인 사용법 (3) | 2016.05.10 |
모델 가슴본 교체하기 (0) | 2016.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