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kuMikuDance/PMX Editor

PMXE에서 안 열리는 모델 임시로 손보는 방법

거두절미하고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PMXE에서 만들어낸 .pmx 모델 파일과 안 열리는 모델 파일의 헤더 부분을 보면


차이가 있죠.


참고로 pmd 파일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이너리를 수정하려면 헥스 에디터 라는걸 써야 합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HxD를 쓰겠습니다.


HxD - Freeware Hex Editor and Disk Editor

비슷한 다른 프로그램 아무거나 써도 상관 없습니다.


헥스 에디터에 '안 열리는 모델 파일'을 올려서 옵셋 03 위치의 데이터를 10에서 20으로 고쳐줍니다.


저장한 다음 PMXE로 불러오면...


데뎅



'MikuMikuDance > PMX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에 그루비 본 적용  (1) 2017.03.09
모델 머리 색 바꾸기  (9) 2016.12.20
정점 웨이트 교체 플러그인  (3) 2016.10.14
본 모프의 작성  (3) 2016.10.07
정점 조작 플러그인  (0) 2016.10.07
재질 복사를 이용한 텍스쳐 모핑  (4) 2016.07.08
ikPolishShader v012  (5) 2016.05.29
앵커 편집과 BDEF/SDEF  (1) 2016.05.14
AH식 가슴 물리 작성 플러그인 사용법  (3) 2016.05.10
모델 가슴본 교체하기  (0) 2016.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