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kuMikuMoving

MikuMikuMoving 메뉴얼 11. 표시 관련






11.1 배경색 바꾸기

배경의 색은 흰색 혹은 검은색으로 할 수 있습니다.
Screen 탭의 「White」 혹은 「Black」을 선택합니다.

  
 


11.2 배경으로 그림 표시하기

배경으로 그림을 표시 하려면, Screen 탭의 「Load Picture」로 그림을 읽어들여 표시합니다.

배경 그림의 표시를 ON/OFF 하려면, Screen 탭의 「Show Picture」로부터 가능합니다.

배경 그림의 위치는, Ctrl 키를 누르면서, 스크린 우측 상단의 이동 컨트롤을 드래그 해 주세요.
확대·축소는, Ctrl 키를 누르면서, 스크린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드래그 해 주세요.




 
11.3 배경으로 동영상 표시하기

배경으로 동영상을 표시 하려면, Screen 탭의 「Load Movie」로 동영상을 읽어들여 표시합니다.

배경 동영상의 표시를 ON/OFF 하려면, Screen 탭의 「Show Movie」로부터 가능합니다.

배경 동영상의 위치는, Ctrl 키를 누르면서, 스크린 우측 상단의 이동 컨트롤을 드래그 해 주세요.
확대·축소는, Ctrl 키를 누르면서, 스크린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드래그 해 주세요.



11.4 모델이나 악세사리를 와이어 프레임으로 표시하기

Screen 탭의 「Wire Frame」을 체크하면, 모델이나 악세사리를 와이어 프레임으로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11.5 에일리어징 제거를 켜기

Screen 탭의 「Antialiasing」을 체크하면, 모델이나 악세사리에 에일리어징 제거가 걸려 도트가 매끄럽게 묘화 됩니다.
덧붙여 에일리어징 제거에 대응하고 있지 않는 그래픽 카드로는 에일리어징 제거는 걸리지 않습니다.



11.6 지면그림자/셀프 그림자를 바꾸기

Screen 탭의 「Ground Shadow」로 단순한 지면에만 떨어지는 평면적인 그림자의 지면그림자 표시,

「Self Shadow」로 모델이나 악세사리에도 그림자가 떨어지는 셀프 그림자가 표시됩니다.
「Ground Shadow」아래에 있는 바로, 지면그림자의 진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셀프 그림자의 그림자의 진함은, 카메라모드의 셀프 그림자 탭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지면그림자와 셀프 그림자는 토글이 되어 있어, 어느 하나만 가능합니다.




11.7 모델이나 악세사리, 효과의 묘화순서를 변경하기

모델이나 악세사리, 효과는 통상 로딩 순서에 묘화 됩니다.
이 묘화순서를 변경 하려면, Screen 탭의 「Rendering Order」로부터 실시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표시되는 다이얼로그에서, 순서를 변경합니다.
묘화는 위로부터 차례로 묘화 됩니다.



자동 Z소트

묘화순서를, 모델·악세사리의 위치와 카메라 위치로부터의 Z심도로 자동적으로 소트 합니다.
묘화순서에 의한 문제를100% 해결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11.8 좌표축을 표시/비표시로 하기

좌표축은 커맨드 바의 「Show Axis」로 표시/비표시를 바꿀 수 있습니다.


11.9 본 마커를 표시/비표시로 하기

본 마커는, 커맨드 바의 「Show BoneMarker」로 표시/비표시를 바꿀 수 있습니다.


11.10 정보를 표시/비표시로 하기


모델명이나 FPS, 재생시의 프레임등을, Screen 탭 혹은 커맨드 바의 「Show Information」에서 표시/비표시를 바꿀 수 있습니다.